생활 정보

유튜브 구독 한번에 취소하는 방법, 구독일괄취소 방법

에리어:) 2022. 12. 27. 20: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구독 한번에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습관적으로 조금만 괜찮으면 구독을 누르는 편이라

거의 천명정도 있었는데요 ㅋㅋㅋ

다 일일히 챙겨보지도 않고 이건 좀 아닌거 같아서

이참에 아예 다 리셋하기로 맘먹었답니다ㅎㅎ


유튜브 구독 일괄 취소하는 방법

... 아무리 검색하셔도 안 나오실 거에요

 유튜브 자체적으로 일괄취소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 없거든요

하지만 인간이 어떤 동물입니까!!

방법이 없다면 만들어 내면 되는 것!

아마 제가 유일할지도?

.

이제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 오셔여😊😊😊

PC로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좌측 메뉴 중 "구독"을 클릭하세요

우측 상단에 "관리"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버튼을 클릭해 관리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넘어가면 구독자 리스트가 한 줄 한 줄 나오고

취소하려면 하나하나 눌러야하는데요

여기서부터 스킬들어갑니다잉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개발자 도구창을 열어줍니다.

보통은 F12 버튼을 누르면 창이 열립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Console(콘솔) 을 클릭해주세요.

const likedVideoElements = document.querySelectorAll('ytd-channel-renderer.ytd-expanded-shelf-contents-renderer .yt-spec-button-shape-next__secondary-icon'); 
for (let i=0; i<likedVideoElements.length; i++) {
	setTimeout(() => { likedVideoElements[i].click(); 
	setTimeout(() => { 
		document.querySelectorAll('yt-formatted-string.ytd-menu-service-item-renderer')[3].click(); 
		document.querySelector('yt-confirm-dialog-renderer.style-scope.ytd-popup-container button[aria-label="구독 취소"]').click(); 
		}, 200); 
	}, i * 300); 
}

위의 코드를 복사 &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런식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엔터 클릭!!

이제 삽입한 코드가 위 영상처럼 자동으로 구독 취소를 눌러줄겁니다!!

기다리시기만 하면되요ㅎㅎ

참 구독자 리스트가 전부 나오는게 아니니 제일 밑으로 내려서 로딩 해주시구요ㅎㅎㅎ

잘... 되시죠...?!?!?!?!

저 코드 짜느라 새벽에 잤습니다..ㅋㅋㅋㅋ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좋아요 동영상 일괄 삭제하는 방법 보러가기

 

유튜브 좋아요 한번에 취소하는 방법, 좋아요 일괄취소 방법

안녕하세요 유튜브 좋아요 한번에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확히는 좋아요한 동영상 삭제하기를 알아서 실행시켜주는 코드를 알려드릴거에요ㅎㅎ 유튜브에는 구독취소도 그렇고

oaproj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