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대 화이자(Pfizer) 2차 접종 후기 이상반응(면역반응)

에리어:) 2021. 8. 7. 11:06
반응형

녕하세요~! 지난 8월 3일
드디어!!
화이자 2차 접종을 마무리 했습니다! >^<)/
화이자는 2차 때가 면역반응이 심하다고 걱정했었거든요.... 확실히 면역반응이 심하긴 했지만 무사히 마쳤습니다ㅎㅎㅎ
화이자 2차 접종은 1차 접종과 동일하게 분당구 종합운동장 예방접종센터(체육회관)에서 맞았습니다.
위치는 아래에 표시 해둘게요!


접종과정은 1차 후기에서 다뤘으니 간략하게 이야기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입구를 지나 들어가시면 복도에 접수처(?)가 있습니다. 거기서 신분증 제시하시고,

오늘 접종명단에 있는지 확인한 후 들어가게됩니다.
▼[화이자 1차 백신접종 후기 보러가기]▼

 

[COVID19] 화이자(Pfizer) 백신 예방접종 1차 후기! 위치, 과정, 증상 등

안녕하세요~!! 지난 7월 13일 화이자백신 1차 예방접종을 맞고 왔습니다>

oaproject.tistory.com

문진표

실내체육관 입구 앞에 문진표 작성하는 곳에서 문진표 작성 후

입구에서 체온 체크 후 직원이 기입해주면 입장하게 됩니다.
입장 후, 의사 예진 > 백신 접종 >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 이상반응 대기(15분) > 귀가 순서로 일정이 진행됩니다.


주사는 1차 때와 마찬가지로 하나~~~~~~~도 안 아팠습니다.

주사 바늘 굵기도 굉장히 얇은 걸로 알고 있고 근육주사라서 그런 점도 있는 것 같아요!
주사 맞을 때는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후 면역반응이 문제지...ㅎㅎ
저는 그렇게 일하고 있는 회사로 복귀를 했구요 6시 맞춰서 칼퇴를 했습니다.

상태 안 좋으면 백신 맞고 바로 귀가 하려고 했는데 그렇진 않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접종 마치면 COOV어플로 2차 접종 완료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도 예방접종 증명서 바로 발급해줘요@@!

면역반응

(다들 이상반응이라고 하던데 면역반응이라고 하는 게 맞습니다. 무작정 병원이나 보건소로 연락하기보단 해열진통제 준비하셔서 복용하시고 상태 지켜보시고 조치를 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상반응이랄 건 없고 딱 면역반응이겠거니 하는 증상만 왔습니다.

근육통, 고열, 몸살, 복통

이렇게 네가지 증상만 있었고, 그 외엔 별다른 증상 없었습니다:D

 

접종 후 3-4시간

주사맞은 왼쪽어깨에서 근육통이 시작됩니다.

근육이 확 쪼이는 느낌입니다. 팔을 온전히 만세하지 못할 정도로 근육통이 있습니다.

왼팔은 왠만하면 당일엔 쓰지마세요ㅋㅋ

가벼운 건 괜찮은데 무거운 건 ㄴㄴ!

근육통은 거의 당일에 심하고 한 3일 차에 거의 없어졌습니다.

 

접종 후 16→20시간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접종 후 16-18시간 정도되면 몸에서 열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저는 딱 잘 시간대였는데요. 못 잤습니다.

열 올라오는게 그래프가 스멀스멀 올라오다가 확! 올라가는 그래프있죠?

그런 느낌으로 열이 올랐습니다.

20시간부터가 피크였는데,

정말 온 몸에서 열 나고 귓구멍에서 뜨거운 바람 나오는 것 같고 그랬어요ㅋㅋㅋㅋㅋ

당일에 몸살이나 그런건 없었어서 괜찮을 줄 알고 다음날 출근하려고 했는데

새벽에 열 오르니깐 안되겠더라구요ㅋㅠㅋ

왠지 아침에 기절해서 못 일어날 것 같아가지고 새벽에 담당자한테 못가겠다구 문자보내놨어요 너무 아프다곸ㅋ큐ㅠㅠ

전 몸살 잘 안 걸리는데 오랜만에 힘들었네욯ㅎㅎ

온몸 저리고 어지럽고ㅋㅋ 난리도아니었어요

여러분 타이레놀은 꼭!!! 구비해두세요!!!

저도 안 먹었으면 버티기 힘들었을듯싶네요 ㅠㅠ

 

접종 후 24시간+

하루 지나고부터는 열은 떨어졌습니다.

옅은 어지럼증만 하루정도 더 갔어요.

 

3일 차

3일차에는 백신때문인건지 제가 뭘 잘못먹은 건지

복통+설사가 있었습니다.

3일차 오후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복통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4일 차이구요!

슬슬 다시 운동시작해도 되지 않나 하고 있습니다.

왼팔 근육통도 거~~~~의 없어졌고, 하루?정도 더 보고 운동 시작하려고 합니당

무리하게는 ㄴㄴ

1차 접종 때 무리하게 운동했더니 갑자기 가슴에 통증이 오더라구요....(1차 맞고 2주지났을 때)

그냥 가볍게 스쿼트랑 푸쉬업부터 다시 시작하려구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