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식/코로나19관련 소식

[COVID19] 화이자(Pfizer) 백신 예방접종 1차 후기! 위치, 과정, 증상 등

에리어:) 2021. 7. 24. 17: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7월 13일 화이자백신 1차 예방접종을 맞고 왔습니다><!!

장소는 분당구 예방접종센터▼▼▼

분당구 보건소 바로 맞은 편 탄천종합운동장에 있는 예방접종센터에서 맞고 왔습니다ㅎㅎ

저는 야구장 쪽을 통해서 들어갔는데요,

현재 야구장 주차장을 드라이브 스루 임시선별검사소로 사용하고 있어서

차들이 줄지어 서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탄천종합운동장에 들어가면 저런 현수막들이 많이 붙어있으니 길을 헤매진 않을 겁니다!

쉽게 예방접종센터를 찾을 수 있었어요ㅎㅎ

예방접종 센터로 사용하고 있는 체육회관의 입구입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노란색 길 표시를 따라가면 됩니다.

QR 체크인은 따로 안 해도 된다고 하네요.

아마 안에서 신분증 들고 예약자 확인하니까 그런 거겠죠?><

이곳에서 예약 확인을 했어요

점심시간은 11:30~12:30 이니

11시, 1시 타임분들 그리고 예약하실 때

확인하고 가시면 되겠네용ㅎㅎ

예진하고 주사를 맞는 실내운동장(?) 같은 곳으로 들어가기 전

'대기' 라고 써져있는 이 곳에서 예진표를 작성하게됩니다.

저는 1차 접종이라서 확인사항 칸은 전부 아니오!

작성을 완료하고 들어가면서 입구에서 체온 체크를 하고 일하시는 분이 기입을 해줍니다.

예진 선생님이랑 주사 놔주시는 선생님 자리는 못 찍었어요 ㅠㅠ

들어가자마자 바로 예진하고 주사맞고 후다닥...

위 안내 사진은 주사 맞는 부스 벽에 붙어있던 거에요

주사 바늘은 제가 알기론 굵기가 23G로 알고있는데요,

맞을때 전~~~~혀 아무 느낌 없었습니다.

엥? 하면 주사 다 놓으셨더라고욯ㅎㅎ

놔주시는 분이 베테랑이었을지도..?!

하긴 몇 날 몇 일을 계속 주사 놓으면 달인이 될 수 밖에 없으려나요?

의료진 분들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주사를 맞고 이동하면 접종확인서를 발급해줍니다.

그리고 그 옆 이상반응관찰구역에서 15분 대기 후 귀가 하면 됩니다.

헤헿 접종확인서 입니다!

증명서는 아니고, 확인서이기 때문에 '예방접종 증명서'의 대체용으로 사용 불가합니다.

증명서 뽑으실 거면 누리집이나 정부24를 통해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kdca 라고 치면 COOV(쿠브) 앱이 뜨는데

그거 설치하시면 모바일로 백신 접종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증상

저는 주사 맞은 부위(왼쪽 어깨)에 근육통이 2-3일 정도 있었고 별다른 통증은 없었습니다.

화이자는 2차 때 면역반응이 심하다고 들어서 걱정이네요 ㅠㅠ


이상 코로나 19 바이러스 화이자 1차 예방접종 후기였습니다.

8월 3일에 2차를 또 맞는데요, 그 때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
.
.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기 보러가기⬇️

20대 화이자(Pfizer) 2차 접종 후기 이상반응(면역반응)

안녕하세요~! 지난 8월 3일 드디어!! 화이자 2차 접종을 마무리 했습니다! >^<)/ 화이자는 2차 때가 면역반응이 심하다고 걱정했었거든요.... 확실히 면역반응이 심하긴 했지만 무사히 마쳤습니다ㅎ

oaprojec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