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Blender]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모델링 튜토리얼 #2

에리어:) 2022. 3. 17.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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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만들기!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1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2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3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4


저번 시간에 오브젝트를 섭디비전 하기까지 했는데요!

섭디비전을 가장 낮은 레벨로 니눈 이유는

에딧(Edit)하기 편하기 때문이에요^^

자, 이제 다리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Ctrl + 7(숫자패드)

를 눌러 바닥면을 보도록 할께요!

Tab을 눌러 에딧모드로 바꿔주시고

숫자 1을 눌러 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점을 클릭해서 g키로 위 사진과 같이 만들어주세요.

g키를 누르고 x/y/z 키를 추가로 누르면 해당 축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점 이동을 하셨다면 숫자 3을 눌러 위와 동일하게 면을 선택해주세요(주황색으로 된 부분)

그리고 숫자패드1을 누르면 정면을 바라볼 수 있는데요,

그 상태에서 e(돌출) 키를 눌러 다리를 만들들어줍니다.

e > z

z축으로만 적당한 길이로 빼주세요.

그리고

s > z > 0

을 누르면 바닥면을 향해서 선택한 면이 평평해집니다.

Alt + z 를 눌러 x-ray모드로 전환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뒤에 있는(가려진) 점이나 선이나 면을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까 다리를 만든쪽 말고 반대쪽에 있는 점들을 선택해 지워줍니다.

Delete or x 키를 누르고 > Vertices를 클릭하면 지워집니다.

Modifier > Mirror

'미러' 말 그대로 반대편으로 복제가 됩니다.

그리고 Apply를 해주면 반대쪽면도 만질 수 있도록 적용이됩니다><

Apply를 하기 전에는 위 사진처럼 한쪽만 만져도 반대쪽이 거울처럼 동일하게 바뀝니다ㅋㅋㅋ

 

오브젝트 모드에서 우클릭 > Shade Smooth를 클릭!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Ctrl + 1을 눌러 썹디비전을 하고 Apply 해줍니다

Edit 모드로 보면 이렇게 바뀐게 보일거에요!

이제 다음 챕터에서 어몽어스 캐릭터의

고글과 가방(산소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GoGo!


▼다음 챕터 보러가기▼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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