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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모델링 튜토리얼 #4

에리어:) 2022. 3. 17.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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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만들기!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1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2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3

어몽어스 모델링 튜토리얼 챕터#4


 

지난 시간에 어몽어스 캐릭터의 모양(?)만드는 것까지 완료했습니다~

몸통, 다리, 고글, 가방까지...

고생하셨어요ㅎㅎㅎ

이번에는 색깔입히는 걸 해보겠습니다><

어몽어스 캐릭터는 여러가지 생깔이 있는데요

저는 주황이로 만들어볼께요ㅎㅎㅎ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동그라미 모양으로 네가지 선택지 중 하나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와이어프레임(Wire Frame) / 솔리드(Solid) / 메테리얼프리뷰(Material Preview) / 렌더드(Rendered) 

이렇게 네 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이 중 색깔을 볼 수 있는 모드는 

메테리얼 프리뷰렌더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의 작업은 두번째 : 솔리드(Solid)모드로 선택되어 작업을 했을거에요ㅎㅎ

이걸 세번째 모드 : 메테리얼 프리뷰로 바꿔주세요

우리 열심히 만든 어몽어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우측 아이콘중에 보시면 동그란 모양으로

Matarial Properties(속성)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New를 선택해주세요.

빨간 동그라미부분은 선택된 속성의 이름입니다.

원하는 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서 "Base Color"를 선택해서 주황색으로 바꿔주세요!

짠!!!!!!

선택한 오브젝트가 주황색이 됐습니다!!ㅎㅎㅎ

이제 고글 부분만 색을 바꿔볼께요

Tab을 눌러 Edit모드로 바꿔주세요

색을 바꿀 영역을 선택합니다.

전에 챕터에서 했던 것처럼 고글 제일 앞면을 클릭하고 Ctrl + 로 인접면을 선택하면 편해요!

그리고 속성 리스트 옆에 모시면 더하기 표시가 있을거에요

이걸 클릭해 속성을 하나 더 만들어줍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색을 바꾸고

Assign을 누르면 선택한 영역에만 적용이 됩니다.

짠! 고글도 색깔까지 완성><

동일하게 가방 색깔도 바꿔주세요!

.

.

.

.

.

Yeah~!!!

어몽어스 주황이 완성!!

고생하셨습니다>.<

 이렇게 블렌더를 통해 어몽어스 캐릭터 모델링을 해보았습니다.

어땠나요? 어렵지 않았죠?!?!?!?!

이제 한번 만들어봤으니 빨강이도 노랑이도 다 만들 수 있을거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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