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모델링 튜토리얼 #3
블렌더로 어몽어스 캐릭터 만들기!
지난 시간에 위와같은 상태로 만드는 것까지 했습니다.
오늘은 어몽어스 캐릭터의 고글과, 가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산소통...? or 생명유지함....?
그런식을 부르는게 맞겠지만 편의상 가방이라고 부르겠습니다 ㅋㅋㅋ
숫자패드 1을 눌러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에딧모드에서 위처럼 고글작업을 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는데요.
저는 저 영역을 빼주기 전에 점모드로 약간 모양을 만들어줬습니다.
너무 딱! 딱! 이렇게 너무 균일한 상태로 빼주면 이상할 것 같아서요 ㅋㅋ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E키를 누르면 톨출이 되는 건 아시죠!!!!?!
ㅎㅎㅎㅎㅎㅎㅎㅎ
.
e 누르시고 바로 돌출시키지 마시고 그냥 s를 눌러서 사이즈만 한번 줄여주세요.
그리고 그 상태에서 e > y 눌러 짤게 돌출
그 다음 한번 더 y축으로 원하는 사이즈만큼 돌출시켜주세요.
선택된 영역에서 Ctrl + '+'하시면
(컨트롤 누른 상태에서 더하기 클릭)
인접해있는 영역이 동시 선택됩니다ㅎㅎ
그 상태로 s를 눌러 고글의 사이즈를 키워줍니다.
옆모습을 확대해보면 이런 모습이겠네요!
사이즈를 키우고 g > y 로
얼굴쪽으로(y축) 살짝 집어 넣어 줬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뒷쪽에 가방도 만들어주세요!!
어렵지 않죠?!?!?
에딧 모드와 오브젝트 모드에서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썹디비전( Ctrl + 1 ) 하면~~~
짜잔~~~~~~~~~~~~~
많이 그럴듯하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모양은 이제 다 완성이 되었구용!!
이제 색깔입히는 것만 남았네요!
다음 챕터에서 봅시다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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